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

현지인추천 대구맛집!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

by 나우앤히얼 2020. 9. 22.

30년토박이 추천 대구맛집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

대구 30 토박이가 알려 주는 대구 족발 맛집을 소개합니다바로 대구 서문시장 내에 위치한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입니다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은 대구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달서구에서 유명한 맛집입니다. 근교 다른 지방에서도 이미 널리 알려진 곳이에요!



가격안내


가격

-대 35,000 4~5

-중 30,000 3~4

-소 25,000 2~3


운영시간

-평일 09:00 - 22:30 연중무휴

-주말 08:00 - 22:30 



일단 사진 부터 먼저 보시죠. 야들야들한 보이시나요? 저는 대자보다 중자를 보통 시키고요, 이날도 가족들과 함께 중자 2개를 포장해서 왔네요.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




진짜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진짜 맛있는데 설명할 길이 없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맛집은 뭐니 뭐니 해도 재료의 싱싱함에 있는  같아요특히 족발은 당일 삶은 족발이어야 진짜 맛있잖아요!


일부 배달업체들 보면 당일 족발을 삶았다고 하는데 저는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정말 대한민국에서 제일 맛있는 족발이라고 자신있게 추천해 드릴  있어요. 관계자 아니구요, 대구에 오신 분들에게 광고가 아니라 진정한 맛집을 소개시켜드리고 싶어요.


서울에서 맛있다는 족발  김주연왕족발에 따라갈래야  수가 없었습니다.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



물론 김주연 족발도 매일 완판 되는 아니겠죠?


을드리자면 주문후 금방 썰어서 주는 족발이 당일 삶은 족발입니다. 사장님께서는 당일 삶았다고 하시는데 먹어 보면 알잖아요. 

족발 귀신은 속입니다.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



어떤 분들은 하루 지난 족발을 선호 하는 분들이 계신다고 해요. 쫀득쫀득한 식감을 즐기는 사람들이 라면 은박지에 포장된  족발을 사가시면 됩니다


은박지에 미리 썰어 족발도 맛이 없는 것이 아니라, 금방 나온 족발이 정말 너무 맛있어요


참고로 김주연 왕족발은 포장만 됩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쟁반국수도 없고 오직 족발만 판매합니다.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


서남시장 김주연왕족발

맥주와 아주 그냥 찰떡궁합! 


당일 삶은 족발을 드실 들은 오후 3시~4시가 지나서 방문 하시면 됩니다. 혹은 더 확실이 하고 싶으시면 미리 전화 하셔서 문의 하고 방문 하세요.


제가 매일 때마다 금방 삶은 족발만 달라고 하고 계속 의심하니까 사장님께서 전화하고 오라고 하시더라고요. 


대구 2호선 감삼역 1 출구에서 300m 거리에 위치해 있고 동성로에서는 지하철로 10분도 안되는 거리 있습니다


대구 곳곳에 여러 지점들도 있는데요, 저는 본점만 이용합니다. 믿고 드셔보세요!



대구맛집베스트 60년전통 태산만두

대구사람이 추천하는 대구 맛집 베스트 8

대구 갈만한곳 #수성구 수성랜드 수성못 맛집







주소: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329 28

전화: 053-561-69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