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경기

[노량진수산시장]땅끝마을 킹크랩 대만족

by 나우앤히얼 2020. 7. 28.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땅끝마을

지난번 노량진수산시장에 처음 방문했을때는 아무런 정보없이 방문을 해서 크게 만족스럽지 않았어요. 이번에는 인터넷 폭풍검색끝에 ‘땅끝마을”이라는 곳을 알아냈습니다. 이곳은 노량진수산시장 신시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난번 랜덤으로 가서 먹은 곳에서는 킹크랩 손질을 이모님께 부탁하지 않았고 식당도 너무 좁고 지저분한 느낌이었어요. 


이번에는 좀 깔끔한 곳에서 먹고 싶어서 미리 검색을 해봤습니다. 땅끝마을에서 킹크랩이나 대게, 해산물을 구입할 경우 5층 하늘채식당이라는 곳에서 식사를 할수 있다고 하네요. 인터넷으로 사진을 둘러보니 거의 신축급입니다. 



일단 인터넷에 알아본대로 땅끝마을을 찾아갔어요. 찾는 길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먼저 맘에 드는 해산물을 고르면 사장님께서 알려주시는 식당으로 가서 상차림비를 지불하고 드시면 됩니다.



기본정보

 

주소

서울 동작구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땅끝마을 위치

남2문/ 활어 121


전화번호

010-5334-3317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고급

매일 01:00 - 22:00패류

매일 01:30 - 22:00대중

매일 03:30 - 22:00냉동


킹크랩가격 

2.2kg 16만원



후기를 믿고 킹크랩 중에 실한놈을 한마리 골랐어요. 2.2kg인데 16만원을 부르시네요. 사장님은 마침 하늘채식당에 자리 2개가 비었다며 사실 예약을 하고 오지 않는다면 식당에 자리가 없어서 먹기가 힘들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후기를 보니 진짜 예약안하면 먹기 힘든듯 합니다. 가리비 조개 몇개도 서비스로 주고 연어초밥이랑 새우도 주셨어요. 구매후 직원을 따라서 하늘채별관으로 이동했습니다.

사장님 말씀대로 정말 빈자리 없이 바글바글했습니다. 다행히 이전에 방문했던 식당과 다르게 정말 깨끗하네요. 노량진수산시장에서 킹크랩이나 대게를 먹으면 가격이 저렴한것은 좋은데 아무래도 시설이 깔끔한 느낌이 나지 않아서 좀 꺼려졌었어요. 

기본상차림


서비스로 주신 연어초밥이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상차림비는 기본 4,000이고 매운탕을 먹지 않는다면 기본 5,000을 지불합니다. 손질료는 10,000입니다. 킹크랩을 드실 분들은 무조건 손질료를 지불하고 드셨으면 해요. 

지난번에 손질안한 킹크랩의 모습이에요. 징그럽기까지 합니다.


지난번에 만원 아끼겠다고 직접 손질했다가 손가락 나가는줄 알았어요...


드디어 기다리던 킹크랩이 나왔습니다. 손질한 걸 먹으니 그렇게 편할 수가 없었어요. 보기에도 훨씬 깔끔해 보이고 먹음직스럽습니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 킹크랩맛은 가게마다 차이는 별로 없을 것 같아요. 


차이점은 어느 식당에서 먹느냐인것 같습니다. 하늘채별관은 홀 자체가 넓어서 편하게 먹을수 있었고 중요한 것은 화장실도 깨끗했습니다. 여성분들은 화장실 상태도 중요할거라 생각되네요.


사람이 진짜 끊임없이 들어오고 나가더라고요. 노량진수산시장에서 조용히 먹기에는 불가능에 가깝고 비교적 다른 곳과 비교해 저렴하고 싱싱한 점이 메리트인것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보통 맛집을 찾아가면 거의 광고에 가깝고 실패했는데 여기는 왜 그렇게 후기가 많은 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깨끗한 시설로 완전 만족스러웠습니다. 주저없이 땅끝마을에서 킹크랩을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