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제주 애월 맛집 은혜전복 까페거리 후기

by 인쑤이지스트 2020. 7. 16.
반응형

제주도 가성비 최고 인생맛집을 소개합니다.


#애월 은혜전복

주소: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3


뚜벅이 여행인지라 애월을 중심으로 여행을 하고 맛집을 검색했습니다. 제주도에 왔으니 해산물을 먹자하고 푹풍 검색을 한 결과 은혜전복이 많이 나오길래 밑지면 본전이다 싶어서 은혜전복으로 향했습니다. 

은혜전복 내부


입식과 좌식테이블이 있었는데 남친이 좌식테이블을 경험?하고 싶다고 해서 좌식테이블 쪽에 앉았습니다. 맛집 답게 여러 방송국에서 다녀간 흔적이 보였습니다. 마침 또 사장님과 방송 관계자들이 촬영을 하고 있었고 한 테이블에서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맛집이라고 해서 손님이 많을까봐 걱정했는데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서 인지 혼잡하지 않았습니다. 

전복 메뉴


메뉴를 한번 살펴 볼까요? 

가격대가 20,000-30,000원으로 그리 부담스럽지 않아요.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는 양식 전복을 사용하기 때문에 값이 저렴하며, 주방장의 탁월한 요리 솜씨로 손님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하네요. 저희 커플은 메인 메뉴인 전복 구이 큰 것과 전복죽을 시켰어요. 


크기도 크고 무엇보다도 정말 싱싱했답니다. 남친이나 저나 입맛이 별나 음식에 점수를 주는것에 인색한 편인데 와...여기는 정말 별 5점에 만점을 줄 수 있어요. 

전복구이

기본 상차림


순식간에 남친과 저는 전복을 다 먹어 치웠고 전복구이 대자 하나를 더 시켰답니다. 사장님이 놀래시더라구요 두명이서 전복구이 대자 2인분을 먹는 경우는 많이 없었나 봐요ㅎㅎ 너무 맛있어서 이틀 연속으로 갔답니다. 지금도 남친이 종종 은혜전복 얘기를 한답니다. 너무 먹고 싶다고 ㅎㅎ 






#제주 봄날카페

주소: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5


은혜전복은 애월 까페거리 내에 위치해 식사 후 까페에 가서 커피를 즐기기도 좋은 위치였어요. 애월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봄날까페가 가까이 있어 식사를 마치고 봄날 까페에 갔답니다. 저희는 천혜향 쥬스를 시켰는데 별 특별한 맛은 없었어요. 

출처-봄날 까페

출처-봄날 까페

사실 사람들이 없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바다를 바라 볼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은데 이미 까페가 너무 유명해서 사람들이 너무 많았어요. 까페가 넓은 것도 아니라 좀 시끄럽기도 했구요. 저는 큐티파이 까페에 점수를 더 주고 싶네요. 그냥 까페거리의 명물인듯 합니다. 조용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말에는 피하시길 바래요. 





#살롱드라방

주소: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46-9


애월에서 유명한 또 다른 까페인 살롱드라방에도 갔다왔어요. 하지만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절대 추천하지 않아요.


갈때는 카카오택시로 갈 수가 있었는데 올때는 카카오 택시가 온다는 응답이 없어서 결국 큰 대로 변까지 걸어올수 밖에 없었어요. 시간이 7-8시 정도 밖에 안됐는데도 택시가 안오더라구요. 살롱드라방이 좀 산 쪽으로 들어간 외진 곳이라 대로변까지 걸어오는데 거리에는 가로등 하나 없이 무서워 죽는줄 알았어요. 

출처-살롱드라방


도착해서 보니 까페는 예쁘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사람들이 많이 시키는 크림치즈애플케이크를 시켰어요. 


솔직 후기로 인별용 사진을 남기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곳이지만 크게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저희 커플은 맛집 평가에 인색한 편이라 제주도에 워낙 맛집과 까페가 많아 수고스럽게 찾을 만큼 맛집은 아닌걸로 평가를 내렸어요. 주변은 산 배경이라 전망이 좋은 것도 아니었고요. 저는 밀크티를 주문했는데 밀크티는 맛있었어요.



#마무리

제주 애월에 오셨다면 은혜전복은 진리인 듯 합니다. 자신있게 추천드려요. 무조건 가시길 바랍니다 :)




2020/07/17 - 제주애월숙소 유니호텔 만족도 최상

2020/07/11 - 제주도 3박4일 가족여행 경비 일정 공유

2020/07/12 - 속초 에어비앤비 숙소 추천

2019/11/10 - 서울 가성비 좋은 깨끗한 호텔 추천

2019/11/04 - 가성비 좋은 서울 맛집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