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이야기

중국입국 - 자가격리 준비물(필수품만)

by 나우앤히얼 2021. 8. 15.

현재까지 중국 입국으로 총 2번의 격리를 했고 이제 다시 중국으로 출국하기에 3번째 격리를 준비 중입니다. 필수품만 뽑아서 다시 공유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중국 격리 필수 준비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자가격리 준비물 필수품

 

  1. 샤워기 + 샤워필터
  2. 전기포트
  3. 다이소칼
  4. 물티슈
  5. 체온계
  6. 비상약(감기, 두통, 등)
  7. 수건
  8. 미니 가습기
  9. 화장실 실내화
  10. 종이컵, 일회용 젓가락
  11. (선택사항:커피 or 군것질거리 (햇반, 컵라면 등)

 

저는 중국 음식이 잘 맞고 평소 김치도 잘 먹지 않고 오랜 자취 생활로 김, 카레 등 즉석식품을 싫어 하기에 중국 음식이 안 맞는 분들은 식품 관련해서 많이 준비하시더라고요. 지난번 베이징에서 격리했을 때 holiday Inn에서 묶었는데 음식이 괜찮았어요.

 

여하튼 중국에서 샤워필터는 필수입니다. 다이소에서 5,000원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칼은 끼니때마다 과일이 나오는데 정말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체온계의 경우 하루 2번 제가 오늘 재서 보고 해야 되는데 수은 온도계가 배치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에요 아닙니다.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얼굴이 정말 쩍쩍 갈라지더라고요. 공기가 정말 건조했어요. 여성분들이나 아이들과 함께 격리하는 경우 네 가습기를 준비하시길 바라요. 화장실 실내화의 경우 지난번에는 호텔에서 두 개를 제공해줬는데 혹시 모르니 가져갑니다.

 

호텔에서 배달이 안 되는 경우도 많으니 먹을 것은 챙겨가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그렇게 단 게 당기더라고요. 커피를 끊어 보겠다고 안 가져갔는데 2주간 미치는 줄 알았네요. 나오자마자 커피 한잔 들이켠 기억이 있습니다. 은근히 밥보다 입이 심심해서 군것질이 정말 하고 싶어요. 베이징에서는 자가격리 구호물품을 받았었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네요.

 

비상 제가 생각하는 중국 자가격리 준비물 필수품만 적어봤습니다. 지난 번 베이징 격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비용은 7,000위안을 냈었습니다. 

 

 

중국입국격리 필수품리스트(준비물)

[중국입국]CA124 베이징 직항 격리호텔 후기+비용

인천공항 자가격리 숙소 후기와 장단점

댓글